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끔 두통이 밀려오면 정말 죽을듯이 아픕니다. 저도 가끔 아픈데요, 이상하게 더위 먹으면 그런건지 그렇습니다. 두통이 와서 아무것도 하질 않으면 더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더 큰 문제를 마주치기 전에 무조건 미리 예방하도록 합시다. 암튼 두통이 오는 원인은 무조건 있으니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고 대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할게요.

우선 머리가 아프다고 다 같은 두통이 아닌 것을 확실하게 알아야합니다. 보통 두통은 뇌 혈관, 근육, 말초신경이 원인입니다. 긴장성 두통, 편두통 등이 있습니다. 두통은 일반인이 구분하기 힘듭니다.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에만 의존하는 경향이 대다수입니다.

 

반응형

 

요즘 피곤하거나 긴장할 일이 많다면 긴장성 두통입니다. 극도의 스트레스나 불안감 우울감 등이 생기면 근육이 수축하면서 뻣뻣해진다고 봐야합니다.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이죠. 이때는 가끔 토할 것 같은 느낌도 옵니다. 항상 자세를 바르게 하고 명상을 해줘서 호흡을 확실하게 가다듬어야합니다.

가끔은 카페인 중독으로 두통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이유는 카페인은 혈관을 수축하게 만들면서 잠시 두통이 줄어들긴 하지만 혈관에 확장과 뇌 주변 조직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카페인은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정말 필수 요소입니다. 살아가는데 무조건 해야되는 것이죠. 체내 온도 1도만 올려도 체내 대사율은 높아지고 혈류 순환 상태도 완벽하게 됩니다. 면역력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죠. 일주일에 6번은 운동 하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