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어떤 소셜 미디어 매체보다 매우 효과적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다. 개인적으로 국내 브랜드를 꼽자면, 이니스프리다. 이니스프리는 시각적인 요소를 자극한 사진들을 업데이트 한 결과 200k가 넘는 팔로워 수를 확보 하고 있다.
사진 하나하나를 보면 정말 개성있게 잘 찍고, 여심공략을 제대로 하고 있다. 소셜 마케팅 전문가들은 "인스타그램은 사진 한 장으로도 다양한 국적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매체" 라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평균 광고 단가는 페이스북보다 90% 이상 높다. 2015년 세일즈포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Instagram 평균 광고 단가는 놀랍다. 1천 회 노출에 $6.29 Facebook보다 90% 이상 높은 수치다. 아래 스크린샷은 나이키, 아디다스,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이다. 그들은 엄청난 팔로워 수를 지니고 있다. 팔로워 수가 많을 수 밖에 없다. 사진을 보면 하나 같이 다 예쁘다.
인스타그램은 상반기에 인스타그램 로고와 내부 디자인등 전면적인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기존에 파란색에서 Black & White 로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수정 하여, 사진이 사용자에게 잘 부각 되게끔 변화를 보여줬다.
개인적으로는 업데이트 된 것이 아름답다. 그러나 기존의 인스타그램 방식에 익숙한 유저들에게 변화에 대한 적지 않은 논란이 있었다. 인스타그램 로고는 이전것이 이쁘긴 한것같다. 근데 업데이트 된 것도 나쁘지는 않다.
Instagram 뉴스 피드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내가 팔로잉 한 사람들 글 3~4개 다음에 "Sponsored"로 표시 되어 있는 광고가 노출 된다. 앞으로 이러한 광고 형태는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 될 것이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스토리가 있는 사진"을 잘 찍으면 된다.
나이키, 스타벅스, 이니스프리, 아디다스 와 같은 감각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들 처럼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집중해서 자연스럽게 팔로잉 수를 늘려가며 홍보하는것이 장기적으로 봤을때 효율적이다.
'건강 생활 재미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크저커버그가 자신의 노트북 웹캠에 테이프를 붙이는 이유 (0) | 2016.06.22 |
---|---|
지름신 강령 이유는 '대뇌 측좌핵' 때문 이다 (0) | 2016.06.22 |
화성에서 일할 사람을 구합니다! NASA 구인광고 포스터 (0) | 2016.06.19 |
스케일이 다른 상하이 디즈니랜드 개장 소식 (0) | 2016.06.17 |
삼성전자, 10만 원대 저가폰 이달 말 출시 예정 (0) | 2016.06.17 |